USA Pavilion Expo 2012

소개

 

2012 여수세계박람회 소개

2012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eng.expo2012.kr/main/html 에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전시관 소개

미국전시관은 다양성, 경이로움, 그리고 해결책이라는 특정 주제를 바탕으로, 한국 및 세계에 거주하는 친구들과 미국인들의 목소리와 희망들을 공유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미국 국무부는 탐험가, 환경 운동가, 그리고 사회적 기업가인 필립 쿠스토 주니어 (Philippe Cousteau Jr.) 와 손을 잡고 이번 전시관을 디자인하고 운용합니다. 약 1110 m2 의 전시공간 안에서 펼쳐지는 미국전시는 미국 특유의 다양한 해양환경 및 해안 사회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다양성 (Diversity)

미국관은 미국 해안가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소리를 담아 미국의 다양하고 생기 넘치는 미국인의 생활 및 풍습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와 경험을 통하여 우리는 모든 인간들이 바다를 통하여 상호 연계된다는 것들 알 수 있습니다.

경이로움 (Wonder)

관람객의 마음과 감각을 자아내는 환상적인 멀티미디어 전시를 통하여, 미국관은 과학과 이야기가 어우러진 미국 해양환경의 진실된 모습을 표출하고자 합니다.

해결책 (Solutions)

미국인들의 자원봉사주의에 대한 열정부터 혁신과 기술적 탐험정신을 보여주게될 미국관은, 환경에의 책무를 이끈 개개인의 추진력과 긍정적인 변화를 가능케한 미국문화와 사적 및 공적 발의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희망과 진보에 대한 공유된 전망 (A Shared Vision of Hope and Progress)

이번 미국의 여수세계박람회 참가는 한국과의 포괄적인 세계적 협력 관계를 뜻하고 있습니다.

형제로서, 그리고 동맹국으로서, 미국과 한국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들을 함께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이 한미 협력 관계를 통하여,  우리는 세계의 에너지 및 환경문제에 대한 현실적인 해결방안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국립 해양 대기청과 한국 국립환경연구원은 오랜 기간동안 탄소추적 시스템 등에 대한 적극적 공동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에너지부와 한국 지식경제부는 스마트 그리드 등 에너지 분야 협력에 관한 의향서를 체결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민간 부문에서는 한미 기업들이 환경오염, 에너지 소비 그리고 온실가스 방출량을 줄이기위한 청정기술을 개발하는데 협력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http://seoul.usembassy.gov/p_sk.html 에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 미국전시관 조직원 

Philippe Cousteau

필립 쿠스토, 최고대변인 / Philippe Cousteau, Chief Spokesperson

이번 미국관의 최고대변인 필립 쿠스토 주니어는 탐험가이자 환경 운동가, 그리고 사회적 기업가 입니다.  필립과 그의 다채로운 학문 분야에서 활동중인 팀원들은 미국 국무부와 손을 잡아 이번 여수세계박람회 미국전시관의 디자인 및 운용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31세 필립은 잔과 필립 쿠스토 시니어의 아들이자 작 이브 쿠스토 (Jacques-Yves Cousteau)의 손자입니다. 자신의 전설적인 가문을 따라, 필립 또한 아버지의 뒤를 이어 EarthEcho International 이라는 비영리 조직을 창설하였습니다. EarathEcho International은 필립의 누나와 어머니와 합께 창설한 조직으로서 필립은 현재 회장의 자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의 목표는 사람들이 더 밝은 미래를 위하여 실천하고 추진하도록 이끌어 나가고 용기를 북돋아 주는것 입니다. 필립은 EarthEcho International 뿐만 아니라 Azure Worldwide 라는 친환경 디자인, 개발 및 마케팅 회사의 공동 창설자로서, 녹색 디자인, 생태관광 및 새로운 매체개발에 공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립은 자신의 매체 인지도를 이용하여 사람들에게 중요한 문제에 대한 자각심을 길러주고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일을 하고있습니다. 그는 CNN 인터네셔널 특파원으로 환경 및 인도주의적인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와 보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필립은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주최하는, 미국내 학교에 교육적 콘텐츠 전달 세계 1위인 K-12 브로드밴드 디스커버리 환경교육 (Environmental Education for Discovery Education) 프로그램의 최고대변인 입니다. 필립은 캐써린 버거 케이 (Cathryn Berger Kaye)와 함께 Going Blue 및 A Teen Guide to Saving Our Oceans, Lakes의 공동 집필또한 하였습니다.

Andrew Snowhite

앤드류 스노화이트, 최고경영자 / Andrew Snowhite, Chief Executive Officer

환경 및 엔터테이먼트 경영진인 앤드류 스노화이트는 이번 미국관의 최고경영자입니다. 그는 2007년도에 필립과 함께 Azure Worldwide를 설립하여 생태관광, 친환경 및 엔터테이먼트 명소와 교육적 비디오 게임 개발등을 감독하고 있습니다.  그는 Azure Worldwide를 통하여 버지니아대학교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습니다. 버지니아대학교에서 OpenGrounds  선임연구원으로서, 그는 혁신과 환경에 초점을 맞춘 UVA Bay 게임을 개발하여 체서피크 만 분수령의 상호적이고 최첨단적인 시뮬레이션을 보여주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앤드류는 예전에 엔터테이먼트 산업전략마케팅, 브랜드 명 부여 작업 및 기업개발 등을 총괄하던 경영진 및 컨설턴트이기도 하였습니다.

마크 져민, 업무최고책임자 / Mark Germyn, Chief Operating Officer

현재 여수세계박람회 업무최고책임을 맡은 마크 져민은 2010년도 중국 샹하이 세계박람회에서 같은 책임을 맡은 경력이 있습니다. 그는 민간 및 비영리 부문의 관광업과 서비스업 분야에서 35년 이상의 국제적 사업 및 운영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마크의 국제적 총괄 임무 경력에는 샹하이 세계박람회 미국관 및, 1986년도 캐나다 벤쿠버 세계박람회와 1992년도 오하이오 콜롬보스 박람회 등이 있으며, 워너 브라더스 뮤비월드 테마파크와 같은 놀이 공원, 스키 리조트 및 교육적인 명소에서 대표경영진을 책임 지기도 하였습니다. 그는 또한 호주, 독일, 그리고 스페인에 있는 영화 스튜디오 및 캘리포니아 레고랜드, 플로리다 유니버셜스튜디오, 그리고 남아메리카 공화국 더반 우샤카 마린월드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총괄하기도 하였습니다.

Robert Ward

밥 워드, 제작책임자 / Robert Ward, Executive Producer

밥은 리조트 및 엔터테이먼트 산업에서의 38년간의 경력으로 세계에서도 존중받는 인물입니다. 그는 또한 20년 이상의 유니버셜 스튜디오 공원 및 리조트 총괄 경험이 있습니다. 그는 플로리다주에 창립된 4조원 규모의 유니버셜 엔터테이먼트 리조트인 올란도 리조트 개발을 감독하였으며 아시아와 유럽등의 사업확장에도 기여하였습니다. 현재 밥은 삼성 용인 에버랜드공원과 관련된 프로젝트 또한 책임지고 있습니다. 밥은 2009 년도에 세계 테마 엔터테이먼트 및 디자인 산업 단체 (International Themed Entertainment and Experience Design Industry) 로부터 Thea Lifetime Achievement 표창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김현철, 이사 / Hyunchul Andy Kim, Project Director

김현철 이사는 현재 미국관의 한국 대표자로서 전시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하고있습니다. 예전에 그는 한국 유니버셜 스튜디오 리조트의 기획팀 선임관제사로서 테마 파크, 판매시설, 워터 파크, 컨벤션 센터, 테마 호텔과 골프 리조트 등의 다양한 시설에 대한 전략적 계획, 예비 조사, 예산, 재무예측 등을 감독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기업 동업자들과의 비즈니스 관계 및 파트너십 건설에 기여하기도 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김현철 이사는 과거에 용인 에버렌드공원 기획팀 이사로서 공원의 중장기적 사회확장×개조를 감독한 경력도 있습니다. 그는 캘리포니아 버클리대학에서 응용수학 및 산업공학으로 학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필 헤테마, 전시관 디자이너 / Phil Hettema, Exhibit Designer

필 헤테마는 백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각국에서 모여드는 레져 목적지, 라이브 공연, 세계적인 행사 및 테마파크 등의 디자인과 프로덕션을 30여년 동안 감독하였습니다.  필은 자신의 회사, The Hettema Group 을 창설하기 전에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테마 파크에서 십년 동안 수석 부사장 직위를 맡았으며, 파크 안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행사 및 공연등의 창의적 개발을 총괄, 미국 내 다섯개의 유니버셜 테마 파크의 콘셉트와 국내 및 해외 확장등을 계획하였습니다.

데니스 고도이,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 Denise Godoy, Media and Communications

20년 이상 공공관계 및 마케팅 경력을 가진 데니스는 엔터테이먼트, 과학기술 및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의 미디어×홍보 관계를 감독하였습니다.  데니스의 미디어관련 경력은 미국 케이블 방송체가 운영하는 CableFAX 매거진으로부터 인정받아 ‘Best Flack’ 표창을 수여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녀는 지구의 좀 더 좋은 환경개선을 위하여 GoodPR이라는 기업을 창설하여 디스커버리 채널, 델 컴퓨터, 벨사우스, 코카콜라 외 다양한 대기업들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계획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그녀는 Ogilvy Public Relations라는 기업의 회계이사로서 과학기술업 회사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책임지기도 하였습니다. 데니스는 1999년도에 Ogilvy와 함께하기 전에는 Turner Network Television에서 홍보담당 매니저로 경력을 쌓았으며, 그곳에서 25편이 넘는 영화의 광고 및 홍보 활동을 도맡아 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데니스는 Turner 이전에 하와이 힐튼 리조트 호텔에서 관련업무에 종사하였습니다. 그녀는 현재 아틀란타 기자클럽 (Atlanta Press Club), 엔터테이먼트 홍보 전문 단체 (Entertainment Publicists Professional Society), 그리고 텔레비젼 학예원 (Academy of Television Arts and Sciences)의 회원이며, 미국 텍사스대학교에서 광고학으로 학사학위를 받았습니다.